본문 바로가기

Health management

진짜 쉬운 다이어트 운동법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최고의 음식은?

체중 60kg 기준 단 6분에 60칼로리가 소모되는 다이어트 운동법

진짜 쉬운 다이어트 운동법?

짬짬이 다이어트 운동법 : 뒤꿈치 들고 무릎을 90도 이상 높이 올리는 제자리 달리기 1분 후 5분 제자리 걷기를 합니다.

제자리 걷기 운동은 한쪽 다리가 닫기 전에 한쪽 다리를 높게 들어 올리는 뜀박질 제자리 걷기를 해야 합니다.

한 세트만 하여도 혈액순환을 건강하게 해서 기초대사량 소비를 증가시켜 체중 60kg 기준 단 6분 만 운동해도 후기 산소 소비 효과까지 고려했을 때 60칼로리가 소모되는 다이어트 운동법입니다.

* 공깃밥 반 공기(100g)는 100칼로리 입니다.

매끼 공깃밥은 반 공기로 줄여 먹고 짬짬이 운동 6분씩 2세트 12분 운동하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단 12분 운동으로 120칼로리가 소모될 수 있습니다. 이 운동은 심박을 순간적으로 최대치 심박수의 80% 이상까지 올립니다. 이후 높아진 심박은 기초대사에까지 후기 산소 소비 효과에 의해 평소보다 120칼로리 이상의 기초대사량 소비가 추가로 더 발생합니다.

단 12분 운동으로 120칼로리 소비와 후기 산소 소비 효과 120칼로리가 더해져 240칼로리 소비가 더 발생하는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운동입니다.

12분씩 하루 3번 36분 만으로도 자신의 평소 기초대사량 보다 720칼로리가 더 소비됩니다.

진짜 쉬운 다이어트 쉽게 하는 방법?

다이어트로 영양불균형이 되면 우리 몸은 생존본능에 따라 축적 경향을 강화시키고 기초대사량을 낮추는 방향으로 몸을 변화시킵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연구에 따르면 인체는 안 먹으면 다음에도 안 먹을 것에 대비하여 식욕 호르몬 그렐린 호르몬을 다량 합성하여 몸은 조금만 먹어도 축적 효율을 높여서 비만이 되고 기초대사량을 낮추어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게 됩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천연식품을 골고루 다양하게 영양을 골고루 갖춰 제대로, 제때, 제시간에 과식하지 않고 적정하게 식사한 후 잉여 에너지 축적을 예방하기 위해서 그 에너지를 소비(운동) 하는 것입니다.

평소대로 식사하되 음식을 반 또는 반의반만 먹고 식이섬유소로 포만감을 채우고, 영양균형성분 섭취로 영양균형을 바로잡고, 복합유익균(microbiome)을 함께 섭취하여 장내 비만세균을 억제하는 것입니다.

복합유익균(microbiome)은 비만을 유발하는 비만 세균을 억제하여 날씬한 체질을 만들어 준다는 연구가 많습니다.

복합유익균(microbiome)이 함유된 식품은 '수퍼 em원액분말', 'e콤푸차종균' 등 다양합니다.

복합유익균(microbiome)과 유익균 먹이원인 발효식이섬유소를 함께 섭취하면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해결과 비만세균을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복합유익균(microbiome)과 발효식이섬유소가 함께 함유된 식품은 '이로움정', '비타드정' 등 다양합니다.

다이어트 중 영양, 전해질, 단백질,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는 다이어트 식단이 함유된 식품은 '마이크로바이옴 지중해균형식', '마이크로바이옴 단백질균형식'' 등 다양합니다.

단식이나 다이어트 후 요요현상 예방을 위해서는 균형 잡힌 채식 식단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균형잡힌 채식 식단이 함유된 식품은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