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management

양치하다가 ‘우웩’ 헛구역질 안 나오게 막으려면?

양치하다가 자신도 모르게 ‘우웩’하고 헛구역질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양치 중 헛구역질은 ‘구역 반사’의 일종입니다. 혀를 닦을 때 칫솔이 혀 뒤쪽 3분의 1에 해당하는 부위를 건드리면 나타납니다. 이 부위와 그 안쪽, 목젖 뒤쪽에 있는 인두에는 뇌와 연결된 ‘설인신경’이 분포합니다.
비위가 약한 경우 칫솔로 이 신경을 갑자기 자극하면 반사적으로 인두가 수축하고 혀가 위로 올라가면서 구역 반응이 일어나게 됩니다. 구역 반사는 목에 갑자기 이물질이 들어가 질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우리 몸에서 본능적으로 일으키는 반응입니다.

비위가 약하다면 구역 반사의 정도가 심해집니다.

구역 반사로 인해 헛구역질이 반복될 경우 역류성 식도염(위산이 식도로 역류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이 생길 위험이 있습니다. 또 위산이 입안으로 역류해 치아가 부식될 수도 있습니다.

'버드나무 발효 식이섬유소'는 위점막 보호와 위산을 조절해 위염과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에 좋으며 위산에 의해 훼손된 식도와 위 점막을 빠르게 재생하고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켜 비위를 건강하게 합니다

양치할 때 헛구역이 심하다면 '복합유익균'이 함유된 '버드나무 발효 식이섬유소'를 먹으면 속 편해지고 비위가 건강해져 헛구역질 개선과 위와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관련검색어
양치 할 때 자꾸 헛구역질 증상
칫솔질 헛구역질 원인 양치하면 속 울렁거리는 증상 치약 냄새 속 메스꺼움 헛구역질 기침 헛구역질
양치하다가 '헛구역질'.. 안 나오게 막으려면? 양치하다가 자신도 모르게 ‘우웩’하고 헛구역질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