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ience News

위장 입냄새 구취 폐 위 입냄새 원인 제거방법 치료법

구취(입냄새)는 입안 청결뿐 아니라 위와 장도 건강해야 원천적인 구취(입냄새)를 없앨 수 있다는 연구는 많다.

술을 마신 다음 날이면 입안(구강내)에 술이 없어도 위와 폐를 통해 알코올 냄새가 나는 경우를 종종 경험하게 된다.

먹은 음식에 따라서 위에서 올라오는 구취는 일시적이지만 위장 질환 특히 역류성식도염, 위염 증상이 있는 사람은 위장으로 부터 발산 되는 구취가 평상시에도 많이 올라온다.

위장에서 기인되어 발산되는 구취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균형잡힌 식이균형식 식습관을 실천하되 소식을 생활화하면 역류성식도염과 위염 등 위장질환이 개선되어 위장으로 부터 발산되는 구취는 자연스럽게 없어진다.

장내 유해균 비율이 높아도 폐를 통해 발산되는 구취가 유발된다. 장내 유해균 비율이 높으면 장내 세균들이 만드는 아민, 스카톨, 페놀, 인솔, 암모니아 성분들이 장간 순환에 의하여 간으로 이동되어 심장을 통해 온몸으로 퍼지고 폐에서 발산되는 구취가 유발되어 입 냄새가 심해진다.

장내 유익균 비율을 높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균형잡힌 식습관을 실천해야 구취를 제거할 수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균형 잡힌 식이균형식 식습관 실천이 어렵다면 '이로움정'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이로움정' 속에 위와 장에 좋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버섯, 콩류, 야채, 해초류, 산야초, 곡류, 견과류, 과일 등 천연식품을 복합 유익균으로 발효한 식이균형식 63가지와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유익균과 유산균 45가지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구취(입냄새)는 입안에서 세균들이 암모니아 등을 만들기 때문에 생긴다. 복합유익균 발효 콤부차 속에는 불소 성분과 함께 세균을 살균하는 폴피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구취(입 냄새) 제거에 좋다.

복합유익균 발효 콤부차 속에 있는 플라보놀과 폴리페놀 성분은 위속에서 올라오는 냄새를 없애 주어 위장에서 유발되는 구취를 원천 적으로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다.

각종 육류 음식을 만들 때 냄새 제거를 위해 복합유익균 발효 콤부차를 넣어서 요리하면 냄새 제거에 효과 적이다.

현대 과학의 발달로 효모균 비율보다 유산균과 납두균 등 유익균 비율을 높여서 무알콜 발효 콤부차를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나온 복합유익균 e콤부차종균 제품들이 많이 선보이고 있다.

복합유익균 발효 콤부차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복합유익균이 함유된 e콤부차종균 제품들은 유산균 비율이 높아 이것을 이용해서 무알콜 콤부차를 쉽게 만들 수 있다.

[복합유익균 발효 콤부차 만드는 법]

재료는 차 또는 맹물 1L, 설탕 100~150g, e콤부차종균 등이다.

콤부차 만드는 순서는 아래와 같다. 

1. 물을 끓인 후 미지근 하게 식힌다.

2. 용기에 끓여서 식힌 물 1L와, 설탕 100~150그램, e콤부차종균 1그램 이상을 넣고 용기 입구를 면포로 감싸 막아주고 2주간 실온에서 발효하면 완성된다.

이렇게 완성된 콤부차를 물에 3~4배 정도 적당히 타서 마시면 된다.

e콤부차종균 속에 홍차 분말과 '콤부차종균' 복합유익균이 함유되어 있어서 e콤부차종균과 물, 설탕만 넣어서 2주간 발효하면 훌륭한 복합유익균 발효 콤부차가 만들어진다.

콤부차 만들 때 맹물 대신 홍차, 녹차, 보이차 등 차를 끓여서 식힌 물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다.

e콤부차종균 한통 이면 복합유익균 발효 콤부차 1년 정도 만들기 해서 먹을 수 있다. e콤부차종균으로 콤부차를 만들면 단돈 20~30원에 발효 콤부차 한잔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