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management

hpv 바이러스 고위험군 인유두종 바이러스 치료 자궁경부암 예방법

자궁경부암은 암으로 발전하기까지 느린 진행 속도와 인유두종 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 감염과의 관련성을 바탕으로 충분히 예방 가능한 질환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과 전암성 병변인 자궁경부 이형성증(또는 자궁경부 상피내종양)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으로는 HPV 감염이 꼽히는데 자궁경부암 환자의 90% 이상에서 HPV가 발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위험군이라고 해도 면역력을 건강하게 유지하면 바이러스가 비활성화되고 비활성화 기간이 길어지면 음성화되어 사라진다는 연구보고도 많습니다.

현재까지 100종 이상 밝혀진 HPV 가운데 상당수의 감염은 인체 자가치유력에 의해서 자연 치유되지만,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는 HPV일수록 그리고 지속적 감염이 있을수록 병변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고위험군이라고 해도 면역력을 건강하게 유지하면 바이러스가 비활성화되고 비활성화 기간이 길어지면 음성화되어 사라집니다.

고위험 HPV 바이러스 양성이면 병의 진행을 막기 위해 면역력 관리가 필수적 입니다.

복합유익균(microbiome) 섭취로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면 항암 면역력 균형이 건강해져 자궁경부암 예방과 치료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는 연구가 발표된바 있습니다.





























관련검색어
hpv 바이러스 고위험군 양성이면 암으로 진해되기 까지 기간 목 고름 인유두종 바이러스 저위험군 인유두종 바이러스 고위험군 51 인유두종 바이러스 치료 기간 완치 가능성 인유두종 바이러스 원인 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 결과 인유두종 바이러스 31 자궁경부암 예방법 예방접종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제거방법 자궁 바이러스 고위험군 완치 방법 자궁경부암 고위험 바이러스 비활성화 인유두종 바이러스 양성 종양 조직검사 암일확률 인유두종바이러스고위험군 노출된 상태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