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management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제 언제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권고로 전환하되 코로나19 유행 상황 및 시설별 위험성 등을 고려해 마스크 전면 해제는 단계적으로 조정해 나갑니다.

원칙적으로 실외에 이어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자발적으로 착용하도록 권고로 전환하지만, 고위험군 보호 등을 위해 의료기관·약국, 일부 감염취약 사회복지시설 및 대중교통수단 내에서는 당분간 착용 의무를 유지합니다.

감염취약시설은 요양병원·장기요양기관, 정신건강증진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이고 대중교통수단은 버스, 철도, 도시철도, 여객선, 도선, 택시, 항공기 등입니다.

최근 새로운 변이들이 유행하면서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감염 예방과 중증화율을 낮추는 최고의 방법은 면역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유산균 섭취가 면역력을 높인다는 것은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만 최근 많은 연구에서 유산균과 유익균을 섭취하는 방법으로 '복합유익균'을 섭취해 장내 정상세균총 유익균 다양성을 유지해 항체의 다양성과 면역력이 더 높아진다는 연구가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검색어
실외 마스크 해제 후 마스크 해제 언제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제 실내 마스크 착용 기준 실내 마스크 해제 국가ㅈ당정,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 논의 의무에서 권고로 전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와 기준, 대상과 방법 등에 대한 사회적 논의를 통해 한걸음 진전된 변화를 이끌 시기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 당정,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 논의 ‘의무→권고’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 아직…기준 4개 중 2개 충족하면 벗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