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ience News

콤부차 종균 분양 스코비 효모균 파는 곳 홍차버섯균 종균 만드는법 정주영 차 몸신 e 콤부차종균 만들기

콤부차 만들기 콤부차 만드는 법 곰부차 만드는 방법

물 1리터에 설탕 200그램 넣어서 한번 끓여준 후 식혀서 e콤부차종균 2그램 넣고 면포로 용기 입구를 감싸서 막아준 후 상온에 10일정도 두면 향긋하고 맛있는 콤부차가 완성 됩니다.

e콤부차종균 속에 스코비 효모균이들어 있어서 발효중 이렇게 하얀색 곰팡이(효모균)가 물 위에 뜨면서 꼬릿한 치즈 냄새가 납니다. 그러나 걱정 마세요. 10일 지나면 효모균(곰팡이) 물 위에 떠있는 것도 싹 없어지고 향도 신기하게도 사탕향이 나게 됩니다. 너무너무 맛있어요

저는 면포가 없어서 그냥 종이 키친타올 이용해서 용기 입구를 봉해서 발효 합니다. 간편하고 실패없이 그냥 대충 해도 발효 끝내주게 잘 됩니다.

스코비 효모균 들이 들어있어서 e콤부차종균 내용물은 갈색과 유산균 흰색이 섞여 있습니다

이것이 그 유명한 e콤부차종균 입니다. 나는 몸신이다 등 여러 TV방송에 나오기도 한 콤부차 만드는법 정말 쉽습니다.

콤부차 종균 분양하는 곳 스코비 효모균 파는 곳 홍차버섯균 종균 분양하는 곳 너무 헷갈렸는데요.

콤부차종균 을 소코비효모 종균 이라고도 하고 홍차버섯균 종균 이라고도 하네요.

나는 몸신이다 에서 정주영 차 로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콤부차 만드는법 다양하지만 e콤부차종균 으로 콤부차 만들기 해서 먹는 것이 맛도 좋고 발효도 잘되요.


e콤부차종균 속에 함유된 미생물을 보니 유산균들과 납두균 그리고 효모균 등이 함유되어 있네요.


e콤부차종균 한통이면 50번 정도 콤부차 만들기 해서 먹을 수 있고 한잔의 콤부차 만든데 20~30원 정도 들어 가네요.

콤부차 만들 때 레몬 하나 즙을 내서 넣어주면 더 맛있게 곰부차 만들기 완성됩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서범구 원장

e콤부차종균 을 연구개발 한 곳이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입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서범구 원장 MBC TV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서범구 원장 정부와 공동으로 구제역 AI 방제 성공 뉴시스 사진캡쳐

천기수설 MBN TV 성분분석 실험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서범구 원장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서범구 원장 SBS TV 스페셜다큐

EM생명과학연구원 전경 SBS TV
EM생명과학연구원 김관호 수석연구원 SBS TV

e콤부차종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