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cal News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 지압법 체증 내리는 방법

체했을 때 손 따는 방법과 순서

· 등을 두드리고 쓰러내리고 등과 어깨로부터 엄지 손가락까지 손으로 쓸어내리며 손끝으로 피를 모읍니다.

· 엄지손가락 첫마디를 실이나 고무줄로 감습니다.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 소상혈 자리

· 묶은 엄지손가락 마디를 굽히고 소상혈자리를 찌릅니다.

· 소독약으로 피를 닦습니다.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를 따주고 복부 찜질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복부(배)를 따뜻하게 온찜질을 하게 되면 위장의 움직임이 좋아지고 전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체했을 때 증상이 가라앉습니다.

합곡혈

체했을때 지압법

손가락 엄지와 검지 사이 움푹 들어간 자리인 합곡혈을 강하게 누르고 지압해 주면 체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협곡혈

양손의 엄지와 검지의 삼각형 부위에는 한의학에서 ‘합곡(合谷)’이라고 부르는 혈(穴)자리가 있습니다. 이 협곡혈자리는 지압사나 침구사가 ‘만능 혈자리’라고 부르는 부위입니다.


협곡혈 자리 부위를 자극해 주면 신기하게도 신체의 통증과 불균형이 씻은 듯이 낫습니다.


일정 시간 동안 합곡혈을 지압해 주면 거짓말처럼 체증이 내려갑니다.


사람에 따라서 다소 차이는 있지만, 체증은 5분 정도 합곡혈을 눌러 주면 속이 편안해 집니다.


급체 체증 내리는데 좋은 약초

버드나무 발효식이섬유소는 위와 장 보호와 훼손된 위와 장 점막을 빠르게 재생하고 체내 독소를 제거해 위와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버드나무 발효식이섬유소는 소염, 해열, 해독하고 풍을 제거하며 부종을 내리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버드나무 발효식이섬유소는 체증을 내리고 위장염(급체), 암질환, 장염, 위염, 역류성 식도염, 패혈증, 정창홍종, 풍열목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버드나무  발효식이섬유소는 만성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식도염, 과민성대장증후군, 위장염(급체) 환자에게 좋은데, 위액 분비를 억제하고 위궤양 조직의 세포 재생을 촉진해 손상된 위벽을 치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점막에서는 위산 분비를 억제하고 점막 세포를 보호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이 분비되는데, 버드나무 발효식이섬유소는 프로스타글란딘 생성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체증 근본 원인

영양불균형, 전해질 불균형, 장내 세균 불균형이 지속되면 위와 장의 흡수와 거부 작용인 생리 활성 불균형, 소화 대사 불균형, 위와 장의 수축 연동연하운동인 자율신경 불균형으로 이어져 소화불량, 위장염(급체), 체증,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 유발되는 근본 원인이 됩니다.

영양균형 전해질균형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는 방법은?

영양균형, 전해질균형,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는 식단을 꾸준히 섭취하면 위와 장의 흡수와 거부 작용인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