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management

발가락 동상 민간요법 주의사항?

동상이 발생 원인?

인체는 낮은 온도의 환경에 오래 노출되면 혈관을 수축시켜 체온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추운 날씨에 오랜 시간 노출되면, 혈관 수축이 지속되어 신체 말단부에 혈류가 줄어듭니다. 혈류가 줄어든 인체 조직이 얼고 손상되는데, 이를 ‘동상’이라고 합니다.

동상은 추운 날씨에 심장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손, 발, 코 등의 신체 부위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동상의 증상

동상의 증상은 얼마나 오랜 시간 추운 날씨에 노출되었는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맨 처음 겪는 증상은 피부가 따가운 느낌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무감각으로, 동상 환자의 75%가 이 증상을 겪습니다. 심할경우 통증과 함께 물집이 생깁니다.  동상에 걸린 부위를 방치하면 조직이 죽고 피부가 검게 변하는 현상도 나타납니다.

동상의 치료방법

일단 동상에 걸리면 동상 부위를 빨리 따뜻하게 해야 합니다. 37~42℃ 정도의 물에 30분~1시간 정도 담가두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동상은 따뜻하게 해 주는 것만으로 회복할 수 있지만 간혹 잘못된 동상 민간요법으로 상태를 더 악화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동상 민간요법 주의할 점

동상 부위에 직접 불을 쪼이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건조한 복사열은 화상을 입기 쉽습니다.

동상은 세포의 60%를 차지하는 수분이 결빙되어 고체(얼음)가 된 상태이므로 외부에서 동상 부위를 비비거나 충격을 가하면 세포 내 고체가 세포막을 파괴하여 세포 기능을 잃게 됩니다.

동상 부위를 비비는 것 자체가 세포의 손상을 유발하여 동상 부위가 더욱 심하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동상 응급 치료를 시행할 때는 동상 부위에 절대로 물리적 충격을 가하면 안 되며, 동상 부위를 뜨거운 물(섭씨 39~42℃)에 30~60분 정도 담가 두어야 합니다.

동상 예방에 좋은 식습관?

항생제, 식품 보존제 등 섭취로 장내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장내 유해세균 비율이 높은 상태가 지속 되면 장내 독성이 체내에 유입됩니다.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는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유해세균과 바이러스 그리고 이들이 만드는 독성 염증소체(inflammasome)가 혈관유입 온몸으로 퍼지면 혈액순환에 영향을 주어 기초 체온이 내려가고 동상 유발률이 높아 진답니다.

영양균형, 전해질균형,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면 면역력 균형이 건강해지고 건강한 기초체온 회복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연구는 수 없이 많습니다.

영양균형, 전해질균형,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면 면역력 균형이 건강해지고 건강한 기초체온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은 상식이며 물리학이며 진리라고 연구자들은 강조합니다.

영양균형, 전해질 균형,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는 방법으로 '이엠발포멀티유산균'과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같이 물에 타서 쉐이크해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속에 50가지 천연식품을 발효한 발효식이섬유소 영양균형식과 복합유익균이 들어 있고 '이엠발포멀티유산균' 속에 유산균 19종과 전해질 균형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기초체온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관련검색어
발가락 동상 치료법 발가락 동상 병원 발가락 동상 가려움 발가락 동상 치료방법 발가락 동상 증상
발가락 동상 민간요법 발가락 동상 치료법 코로나
발가락 동상 민간요법 주의할점 발가락 동상 가려움 증상 원인 발가락 동상 치료방법 민간요법 주의사항 발가락 동상 주의할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