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ntal health

월경전 증후군의 증상 원인 치료제 생리전 증후군 치료약?

PMS 뜻 PMS란 무엇인가요?

'생리전증후군'이라고도 하지만 '월경전증후군'을 뜻합니다.

생리전증후군은 월경전증후군 (premenstrual syndrome)을 일컫는 말입니다.

* 월경전 증후군의 증상 원인 치료

월경전 증후군의 증상 : 불안, 우울, 요통, 두통, 피로감

월경전 증후군의 증상 정신적인 증세로는 안절부절못하고, 불안하며, 예민해지게 됩니다.

긴장, 초조, 우울증이 나타나기도 하며, 때로는 주위 사람들에게 이유 없는 적개심 이유없는 분노를 느끼기도 합니다.

또한 사회생활을 피해서 혼자 있고 싶어하며 평소에 늘 하던 일도 제대로 못하게 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자제력을 잃고 큰 소리를 치거나 남과 싸우기도 합니다.

* 월경전 증후군의 원인

월경전 증후군의 원인은 월경주기에 따라서 일어나는 여성호르몬의 변화로 우울증일 때 분비되는 세로토닌이라고 하는 물질 분비에 변화가 일어나서 이 증후군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정서변화가 심해지고 피곤하며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면 안절부절 못하는 증세가 더 심해지고 월경전 증후군의 증상이 심해 질 수 있습니다.

월경전 증후군 치료 는 가장 먼저 식습관을 변화시키는 것으로 식이균형식 식사와 카페인의 섭취를 줄이고 짠 음식과 단 음식의 섭취를 적게 하면 증세가 훨씬 나아집니다.

* 월경전 증후군 완치법 월경전 증후군 약 ?

비타민제와 칼슘,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을 보충하면 증세가 좋아지기도 하고 규칙적인 운동 또한 증세의 경감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조절되지 않을 경우 경구피임약 등의 호르몬치료를 시도하게 되고, 심한 경우 정신과적 치료 상담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월경전 증후군 완치 방법으로 장내 유익균 다양성과 유익균 비율을 높인 결과 호르몬균형이 바로잡히고 세로토닌 합성능이 건강해져 월경전 증후군 증상이 개선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월경전 증후군의 증상 원인 치료는 장내 유익균 비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장내 유익균은 월경전 증후군 원인 여성호르몬 합성 균형을 바로잡고 세로토닌 합성 전구체 95%를 만들어 뇌로 보내어 심신을 안정시키고 행복감 지수를 높여 월경전 증후군 증상 원인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월경전 증후군의 증상 원인 치료를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천연식품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식이 균형식 식습관과 유익균 섭취로 장내 세균을 복원하면 자가치유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사람의 인체는 스스로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몸의 모든 장기는 서로가 연결되어 있고 장기를 통해서 몸 구석구석 모두가 연결되어 있어, 인체 스스로 자신의 몸은 자기 자신이 치료하는 것입니다.

서양의학의 의성 히포크라테스가 말하기를, "병을 치료하는 것은 자연과 몸안에 생명체(미생물) 이다.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의사)으로도 고칠 수 없다"라고 말한 진정한 의미는 인체 스스로 사람이 몸에 지니고 있는 자가 자체 치유력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 말의 진정한 의미는 자연에서 얻은 천연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면 우리 몸에 지니고 있는 인체의 자체 치유력으로 병이 치료된다는 의미 입니다,

모든 병에는 반드시 매일 먹는 음식에 원인이 있고, 병의 근본 원인은 매일 먹는 잘못된 식습관을 찾아 고쳐야 낫는 것입니다.

즉, 근본 원인인 매일 먹는 잘못된 식습관을 고치지 않으면 낫지 않는다는 것은 상식(물리학)이며, 진리 입니다.

모든 병의 그 근본 원인은 매일 먹는 음식에 있고 식습관이 잘못되어 유발된 것입니다.

"몸에 이상 징후가 생겼다는 것은, 몸이 자신 스스로에게 균형 잡힌 식습관을 갖도록 보내는 경고입니다."

* 월경전 증후군에 좋은 음식 식단

자가치유 능력을 높이려면 반드시 천연식품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식습관과 운동을 하여야 회복되고 건강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영양균형을 바로잡아 건강한 컨디션이 유지되어야 회복되고 건강도 지킬 수 있는 것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균형잡힌 천연식품 식사를 할 수 없다면 '이로움정' 을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이로움정' 속에 식이균형식(Dietary balance therapy food) 채소, 과일, 곡류, 견과, 버섯, 콩류, 야채, 해초, 산야초 등 천연식품 63가지를 복합 유익균으로 발효한 골고루 먹는 식이균형식 식단과 유산균과 유효한 마이크로바이옴(Effective Microbiome) 108가지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균형식(Dietary balance therapy food)이란?

치료 효과가 있거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천연식품.

유효한 마이크로바이옴(Effective Microbiome) 이란?

인체에 서식하는 "유효한(Effective),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를 합친 말로 유해 바이러스 및 병원성 바이러스 비활성화 작용, 병원성세균 정균작용, 유해세균 길항작용으로 면역력에 도움을 주고 호르몬 밸런스를 건강하게 하는 인체 유익한 미생물 집합체.

* 월경전 증후군에 좋은 차

면역력과 자가 치유능력은 인체 내 링거액과 비슷한 수분이 충분해야 빠르게 회복됩니다.

링거액 만으로도 질병의 80%는 낫는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우리가 아플 때 병원 입원하면 우리가 링거액 주사를 매번 맞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엠발포멀티유산균 물 2리터에 한 알 타면 링거액과 비슷한 EM 링거액 차 가 만들어지는데 이것을 매일 하루에 2리터씩 마시어 주는 것도 인체에 부담감 없는 충분한 수분 공급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링거액과 비슷한 농도의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식이균형식 식습관 이 두 가지만 실천해도 몸은 몰라보게 건강해질 수 있고 몸이 건강해지면 월경전 증후군 자가 치유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