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zyme

발기부전에 좋은 식품 석류 발효차 만드는법 조루증 원인과 발기부전 치료법

 

발기부전, 조루증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여 영양균형을 맞춰주고 김치, 요구르트 등 발효음식 등을 섭취하여 장내 유익균 비율을 높여주어 호르몬 균형을 잘 맞춰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발부기전 원인, 조루증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심리적 요인 때문에 발생하는 심인성조루, 심인성발기부전, 말초적 감각이 너무 예민해서 발생하는 과민성조루, 다른 질환으로 인한 질환성 발기부전, 질환성 조루가 있다.

심인성조루, 심인성발기부전의 경우 중추신경계의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이 급속도로 고갈되면서 발생한다.

세로토닌은 기분조절, 식욕, 수면 외 성적 흥분 및 정서에도 관여하는데 성적 자극이 있는 경우 서서히 증가하다가 급속도로 고갈된다. 세로토닌 전구체는 장내 유익균들이 장관에서 95%를 만들어 뇌로 보낸다.

유산균과 유익균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식이 균형식 식사를 통해서 영양균형을 맞춰주고 장내 유익균 비율을 높여주어야 도움이 된다.

과민성 조루는 말초적 감각의 과민(예민)과 사정 반사 신경의 지나친 흥분 때문이다. 음경과 귀두의 감각이 선천적으로 예민하거나 정상 성생활을 하던 남성에서도 사정 반사 신경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예민한 감각을 둔화 시키기 위해서 리도카인(국소마취제) 성분의 국소도포제(남성전용 젤 또는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방법등 이다.

진환성발기부전과 질환성조루는 전립선염이나 갑상선호르몬 이상, 약물복용 등으로 인해서 호르몬 불균형에 기인한 이차성조루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균형잡힌 식이균형식 식사를 통해서 영양균형을 바로잡아 줘야 호르몬 균형이 바로잡혀 해결된다.

식이균형식을 실천하는 것이 어렵다면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 식이균형식 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식이균형식 제품들은 '이로움정'과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등 다양하다.

석류는 발기부전과 조루증에도 좋다.

석류는 엘라그산, 구연산, 사과산, 안트시아닌, 타닌, 비타민C, 비타민A, B1,B2, E, 포도당, 조단백질, 칼슘, 칼륨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남자에게 발기부전, 조루증 등 전립선 건강에 좋고 석류의 에스트로겐은 여성의 생리통, 생리불순 등 자궁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석류는 피부미용에 탁월하며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는 석류를 매일 먹었다고 전해진다.

석류는 남성에게는 전립선 기능과 정력에 좋고 여성에게 갱년기 폐경기에도 좋지만 호르몬을 바로잡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통증을 근본적으로 완화하는 생리통, 두통, 관절통 등 항-통증 등 다양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석류를 발효하면 유효성분들이 저분자화되어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이 높아지고 생체이용율이 높아 진다.

석류 발효차 만들기 방법 (석류차 만드는 법)

1. 용기에 물 2.5리터 채우고, 석류 한개(100g)를 잘라서 석류 안쪽에 있는 석류 과육을 손으로 알알이 뜯어서 넣고 20분간 끓인 후 석류씨를 거름해서 제거한다.

* 물의 양과 석류의 양은 기호에 따라서 증감해주면 된다. (석류 한개는 보통 100그램 정도의 과육과 씨앗이 들어 있다.)

* 배합 가능한 약초
매실, 대추, 곶감, 계피, 박하, 감초, 오미자, 산수유, 구기자, 산사, 인삼 등

2. 병에 끓여서 식힌 석류차 차액에 설탕 300g(1리터에 설탕 150g 기준) 넣어 준다.

3. 발효종균인 수퍼 EM원액분말 2g 이상을 넣고 면포로 입구를 감싸주어 밀봉 후 2주간 실온(실내) 따뜻하고 그늘진 곳 에서 발효하면 EM 석류 발효차가 완성된다.

* 이당류의 설탕 성분은 발효되면서 포도당·만노오스·갈락토오스 등으로 발효 된다.
​​​
완성된 석류 이엠 발효차를 냉장고에 보관하고 수시로 따뜻한 물에 3~4배 타서 마신다.

EM 발효차는 MBN TV 천기누설 105회 방송에 EM 미생물 주스로 소개된 바 있다.

즉석 EM 발효차 만드는 방법은
EM발포멀티유산균을 물에 한알 타면 바로 즉석에서 EM발효차 이엠 미생물 주스가 만들어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