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cal News

장내세균 검사 방법 장내세균분석 한국의과학연구원 유인균 미생물 연구소

 

 


보이지않는 적 세균 보이지 않는 나의 수호신 유인균(유익한인체균)?

 

대부분의 미생물들은 유익한 균들이 대부분이며 병원성균들은 전체 미생물들중 단 0.1%를 넘지 않는다. 현대인들은 살균 소독에 상당한 노력과 심혈을 기울여 세균, 바이러스를 제거하기 위한 노력에 심혈을 기울인다. 물론 메르스 카바페넴 내성 장내세균 병원성장내세균 등등의 전염병 미생물들을 신경 안쓸래야 안쓸수 없는 세상이다.


우리의 피부와 체내에는 미생물들이 우리의 몸을 구성하는 세포숫자보다 무려 10배가 더 많은 세균들이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살균력이 강한 제품들에 익숙해져 있다. 모든 살균제나 항생제등등 다양한 제룸들은 유익균이나 유해균 모두를 죽인다.

 


체내 면역 시스템은 무수한 외부의 세균들과 싸움을 통해서 내성이 생기게 되는대 과도한 청결과 위생적인 환경들은 이런 기회 자체를 뺏어 버리게 된다.

 

면역체계는 훈련이 필요하다. 그러나 면역력 체계가 훈련할 수 있는 유익성 세균들이 부족하다면 면역력은 점점 떨어지게 된다.


세계는 각종 전염병으로 인해 많은 희생을 감수해야 했다. 수많은 역병과 메르스, 인플루엔자 등 전연성 바이러스의 공격으로 인하여 수천만에 달하는 사람이 희생하게되면서 우리는 살균에 더욱 집착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좋은 세균에 대한 생각은 미쳐 하지 못한 오류를 범하고 말았다. 살균으로 인해 전염병은 급격히 줄었지만 그 만큼 면역질환에 대한 발병율은 이와 반대로 증가하고 있다.


인간은 인체내 세균에게 먹이를 제공해 주고 세균은 인간에게 면역력과 내성을 길러주는 상생관계에 있다. 인간은 엄마의 몸속에서 나올때 엄마의 산도에 있는  락토바실러스와 같은 유인균(유익한인체균)을 물려 받게된다.


아이의 면역력을 위해 엄마가 미리 산도에 준비해둔 락토바실러스 같은 유인균들을 아이는 출산 하면서 락토바실러스를 먹기도 하고 온몸으로 샤워를 하여 피부에 코팅되어 나오게 되는데 이 락토바실러스가 각종 유해균으로 부터 우리 아이를 지켜 주는 수호천사라고 할 수 있다. 

 


 
자연분만으로 산도를 통해 유인균을 충분히 접하고 나온 자연분만의 신생아와 재왕절개 신생아의 채변 검사결과 자연분만의 경우 체변에서도 유인균이 훨씬 많이 분포하고 유해균의 수도 훨씬 적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세균은 첫 인체내 정착 세균들의 증식이 가장 중요하다. 유인균이나 유해균 모두 가장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이 선점된 자리를 쉽게 뺏기지 않는 특성이 있다.

 

엄마는 아이의 체내에 유인균들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유인균들의 먹이원을 제공해 주게된다. 모유속에는 아이에게 필요한 비피더스균등 유인균의 먹이가 되는 올리고당이 무려 20%나 함유하고 있다. 올리고당은 아이는 전혀 소화흡수할 수 없는 성분으로 오로지 장내 세균의 먹이로 제공된다.


우리 인간은 신체나 두뇌 활동 등 놀라울 정도로 진화해 왔다. 이러한 놀라운 진화를 가능하게 해준 동반자가 세균이었다.

 

한국의과학연구원은 장내세균검사 장내세균분석 아기체변검사 등의 연구를 통하여 의학계에 연구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의과학연구원은 혈액 3cc로 암표지자분석 유전체분석 연구를 통하여 50여가지의 암을 진단 및 예측할 수 있는 연구를 제공하여 의료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장내세균 검사 방법 장내세균분석 한국의과학연구원 유인균 미생물 연구소 장내세균검사방법 카바페넴 내성 장내세균 병원성장내세균 장내세균종류 장내세균제거 장내세균분유 장내세균의역할 장내세균감염증 장내세균의정의 장내세균검사방법 전해질 항문질환 DNA 구조 유전자 DNA 추출 실험 염색체 DNA 뜻 DNA란 게놈프로젝트 DNA 특징 dna 발견 DNA RNA dna 추출 디엔에이 deoxyribose 게놈 유전자 재조합 기술 dna주사 핵산 DNA 염기 대립형질 독립의 법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