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ience News

대추발효차 산조인 차 대추씨 발효차 만들기 대추씨 효능 독성 부작용

대추씨 차는 물처럼 음용해도 된다. 보통 씨앗들은 독성이 있는데 대추씨에는 독성이 거의 없다.

대추씨 호능은 대추씨 성분중에 스피노신(spinosin) 성분은 불면증, 심신안정, 숙면에 도움을 준다.

대추차는 통째로 잘 우려내어 발효하면 대추에 좋은 성분과 대추씨의 스피노신 성분이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산조인(대추씨)
대추씨는 한방에서 산조인 이라고 칭하며 산조인은 맛은 달고 시며 성질은 평하다.[甘酸平]

산조인은 신경과민, 우울증, 불면증, 건망증, 식은땀 등에 좋고 비위를 튼튼하게 하여 빈혈에 효과가 있다.

약리작용은 진정, 최면, 혈압강하, 진통, 체온강하작용, 우울증, 불면증, 항산화작용, 면역항진작용, 자궁흥분작용, 화상환부부종억제작용이 보고되었다.

[대추발효차, 대추씨 발효차, 산조인차]

대추씨발효차는 무기질, 아미노산이 귤보다 2배 많고 비타민, 사포닌,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사과의 3배)가 많은 유익한 성분들이 뇌의 전전두엽 호르몬 합성 기능저하에 도움을 준다.

전전두엽 호르몬 균형을 건강하게 회복하여 심신을 안정시켜 우울증, 공황장애 등 정신질환 치료 효과가 높으며 호르몬 균형을 바로잡아 불면증을 해결하고 숙면에 효과적이다.

취할 수 있도록 도와 피부의 탄력과, 저 체질을 건강한 체질로 유지시켜준다.

대추씨발효차의 풍부한 철분은 빈혈 예방과 치유를 돕고, 대추의 엽산성분이 체내 적혈구를 생성하여 면역력 증진에도 좋다.

* 대추 발효차 만들기 대추씨차 만드는 방법

1. 건조 대추를 30~60g 정도를 2.5리터 정도의 물에 한번 끓여 끊기 시작하면 약불에서 다시 한시간 달여서 대추차를 만든다.

* 물의 양과 대추는 기호에 따라서 가감해주면 된다.

2. 대추씨차(대추차)를 식혀준 다음 용기에 담는다.

3. 수퍼 em원액분말 2그램 이상 넣는다.

4. 설탕 200~300그램 넣고 섞어 준다(1리터당 설탕 100~150그램 비율)
* 이당류의 설탕은 발효과정에서 포도당, 갈락토오스 등으로 변한다.

5. 뚜껑 입구를 면포로 씌워 밀봉하고 2주간 발효하면 em대추발효차(em 대추씨 발효차)가 만들어 진다.

6. 완성된 em 대추발효차를 뜨거운 물 또는 찬물에 적당량 타서 하루 2~4잔 마셔주면 좋다.

수퍼 EM원액분말 한통으로 대추씨 발효차 1년 이상 만들어 먹을 수 있고 한 잔의 EM 발효 대추차 만들기 할 때 단돈 20원 밖에 안 든다.

EM발효차는 MBN TV 프로그램 천기누설 105회 방송에 EM 미생물 주스로 소개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