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llbeing

중국 난닝 날씨 광시 약용 식물원

사진 : 중국 광시장족자치구 난닝 시내의 청수산(qinxiushan) 내 정상의 천지

중국 난닝 날씨는 중국 남방에 위치하여 따뜻하고 늘 푸른 녹색 도시이다.

2015년 중국 아웃바운드 관광시장 인구가 1억 3000만 명에 달했으며, 따라서 중국은  세계 1위의 관광객 배출국이자 세계 최대의 아웃바운드 관광 소비국에 올랐다.

중국은 2016년에도 아웃바운드 관광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중서부 지역과 2,3선 도시 심지어는 농촌 지역으로까지 아웃바운드 관광객 수요가 늘어나고있다.

경제하행 압력이 가중되고 주식시장이 불안정한 가운데서도 중국의 관광시장 특히 아웃바운드 시장은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중국 아웃바운드 단체관광 대상국가가 117개 국으로 나타났는데 중국과 수교한 172개 국가의 68%를 차지했다.

현재 중국은 미국의 두 번째 관광소비국이며 중미 간의 관광사업 및 서비스 무역이 미국의 대중 수출 서비스무역액의 56%를 차지한다.

한국도 매년 중국 관광객들이 전체 해외관광객 중에서 50%를 차지하기 때문에 한국 내 외국인들의 신용카드 소비액 중에서 중국인의 신용카드 소비가 56%를 점유한다.

사진 : 태국 실버레이크 중국인 관광객이 밀려오면 발디딜 틈도 없어진다.

사진 : 캐나다 밴쿠버 거리

캐나다 거주 외국인 비중에서 중국인 비중이 1위 관광객 비중 역시 1위 이다.


미국 하버드대학 MIT대학 교내에도 중국인 관광객이 북적이는것은 이제 놀랄일도 아니다.


미국 면세점 명품 브랜드 매출의 50%를 중국인 관광객들이 사간다.


한국의 명소는 중국인 관광객이 없으면 상권이 급격히 위축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동남아를 비롯한 미국과 캐나다 유럽등 세계 관광지에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점령해 버린지 오래되었다.

또한 “중국 인바운드 관광도 중국 자국의 관광구도를 변화시켜 중국 관광 서비스산업의 번영과 발전이 가속화 되고있다”

중국 국가관광국 리진자오(李金早) 국장은 “관광은 국가의 소프트파워이자 하드파워가 되기도 한다”며, 현재 경제 하행압력이 큰 가운데 관광업에 대한 투자가 새로운 경제성장점으로 떠올랐다고 지적했다.

“국가간 무역의 발전은 국민 간의 친교에 있고, 국민 간 친교는 교류를 통한 마음의 소통에 있다.”

앞으로 관광산업을 육성하여 중국 내수시장 발전으로 경제적 성장을 목표로하는 중국정부의 정책은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 : 중국 화산 정상을 오르려면 중국인 관광객이 너무 많아 서너시간 줄서서 기다리는것을 감내 해야한다.

중국 자국내 관광지마나 중국 내국인 관광객이 인산인해를 이루는곳이 크게 늘었다.


중국광시약용식물원 2,100종의 약초를 볼 수 있는 동양최대의 약초공원 이다.


중의약국제교류센터 는 중국 남방 광서성에 위치한 광시약용식물원 내에있으며 호텔 식당 휴양원 국제회의장 등이 자리하고있다.


광시약용식물원 내의 수영장이 아름다운 호텔


광시약용식물원 내의 약초공원은 열대 우림의 밀림 여행과 건강에 좋은 약초 공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곳이다.

중국 공원 및 관광지 산들은 모두 유료로 운영되고있다.

중국에 관광상품을 개발해 중국인과 세계관광객을 유치하여 운영하는 것은 매우 전망밝은 또하나의 유력한 성공율이 높은 틈새시장 이라고 생각된다.


중국 난닝 날씨 는 겨울에도 늘 푸른 녹색 도시 답게 영하로 내려가는 날이 없으며 광시 약용 식물원 내에는 한겨울에도 열대 우림이 우거져 있을 정도로 날씨가 따뜻한 곳이다.

중국 난닝 시에 위치한 약초 공원 광시 약용 식물원 열대 우림 겨울 모습